언론보도

[매일신문] 구미대-채용업체와 1박2일 MT면접...올해 취업 100% 목표!
등록일
2012-08-1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9619
 
구미대-채용업체와‘1박2일’MT 면접…“올해 취업 100% 목표!”
구미대학교 세무회계과는 지난 10일 대구시 달성군 비슬산 모 펜션에서 채용업체와‘1박2일’여행을 떠나는 독특한‘고용예약형 취업캠프’를 가졌다.

청년취업아카데미(취업역량캠프)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취업 준비를 위한 단순한 취업캠프나 기업체와의 일반 면접을 위한 캠프가 아닌 1박2일 동안 채용업체 대표들과 함께 생활하며 즐거운 게임과 소통을 통해 학생들과 충분한 교감을 형성하고 상호 조건에 맞는 고용예약을 맺는다는 큰 특징을 가진다.

이번 취업캠프는 (사)구미중소기업협의회가 후원해 기업체 대표와 구미대 세무회계과 졸업예정자 16명이 참여하는 MT 형태의‘1박2일’일 여행이 성사됐다.

기업체는 (주)미래인더스, (주)서브원, (주)이루케이칼, 태영다이텍(주) 등 11개 업체가 참여했다.

‘고용예약형 취업캠프’는 채용업체와 취업희망자 모두의 윈윈(WIN-WIN) 전략이다.

참여업체 대표들은 1박2일간 MT를 통해 재능과 인성을 두루 갖춘 인재를 선별할 수 있고, 학생들은 취업을 희망하는 업체 대표들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채용업체는 학생들을 바로 채용하거나 고용예약을 통해 필요한 맞춤 교육을 학과에 요구할 수도 있다.

이번 캠프를 통해 4명의 학생이 취업이 확정됐으며, (주)미래인더스에 취업이 확정된 서애정 (20)양은 “기업체 대표님을 만난다는 생각에 긴장도 했지만, MT를 통해 자신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었고 좋은 회사에 취업도 되어  더욱 좋았다” 며 기뻐했다.

태영다이텍(주) 박원희 대표는“대학시절 MT분위기로 학생들과 어울리며 젊은이들을 이해할 수 있었고, 회사에 필요한 인재를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류인규 구미대 세무회계과 학과장은 “처음 기획한 행사지만 채용업체와 학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아 앞으로 1학년 때부터 이러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히며,“지난해 97.2%의 취업률을 기록했지만, 올해는 꼭 100% 취업을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기사 작성일 : 2012년 08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