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는 세계로 간다.’
구미대학(총장 정창주)은 14일 대학 본관에서 2012 하계 글로벌 학기 발대식을 열었다.
구미대학 학생과 교수 256명은 이번 여름방학 동안 필리핀, 미국 등지에서 어학연수 및 기업체험, 현장학습 등 다양한 교육에 참여한다.
이들은 이달 23일부터 11개 팀으로 나눠 비행기에 올라 2개월여 동안 글로벌 학습단, 필리핀 어학연수, 미국 어학 및 기업체험, 글로벌 현장학습, 글로벌 청년취업과정 등 5개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예정이다.
구미대학은 2010년부터 방학 때마다 150여 명의 학생을 해외로 보냈으나 올해엔 참여 학생 수를 250여 명으로 대폭 늘렸다.
학생과 교수들은 전공별 과제에 따라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분석해 결과보고서를 제출하게 되며 팀별 UCC 발표대회도 열 예정이다.
필리핀으로 떠나는 팀은 회화 중심의 1대1 언어능력 집중교육을 받는다. 미국의 교육과정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해외인턴 지원에 필요한 이력서 작성방법과 인터뷰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 등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대학 측은 글로벌 학기 프로그램에 참가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 동안 캠퍼스에서 외국어 무료특강 프로그램을 진행, 외국어 능력을 집중 교육할 계획이다.
구미대학은 2010년 방학을 글로벌 학기로 선포, 외국어 능력 배양과 국제 자격증 취득 교육 등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구미대학 이종환 부총장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경쟁력이 필요한 시기다”며 “글로벌 학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