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구미방송] 구미대학교 개교20주년 기념식 및 비전 선포
등록일
2012-05-1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1216
 
 
전정일 기자 one7586@hanmail.net 최종편집 : 2012.05.11 (금) 12:54:59
 
 
[영상]구미대학교 개교20주년 기념식 및 비전 선포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10일 오전11시 본교 긍지관 대강당에서 「개교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경상북도 김관용 지사, 이인선 정무부지사와 구미시 남유진 시장, 김태환 국회의원, 심학봉 국회의원 당선자를 비롯해 지역인사 및 학계 관계자, 교직원과 학생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하며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우렁찬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20년사 헌정, 구미대의 역사와 미래를 소개하는 홍보영상과 샌드아트 공연에 이어 구미대의 비전을 알리는 ‘GU 2020 비전 선포식’과 공로자 표창, 발전기금 전달식과 축하공연으로 뒤를 이었다.

정 총장은 GU(GUMI University) 2020 비전 선포식에서 「세계가 필요로 하는 바른 교육의 실현과 실용인재의 양성」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라는 미션으로 5개 실천방안을 발표했다.

5개 실천방안은 ‘▲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책임지는 신뢰있는 교육문화를 조성한다 ▲ 학생을 위한 학생중심의 실용교육 시스템을 추구한다 ▲ 예절과 지성을 함양한 실용인재양성을 위하여 인성교육에 노력한다 ▲ 산학협력에 노력하고 산업체의 경험과 지식을 적극적으로 교육에 반영한다 ▲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역과 국가산업발전에 헌신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등이며, 이를 통해 구미대는 취업특성화 명문대학으로서 세계 일류의 대학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날 20주년 기념 공로패는 남유진 구미시장, 허복 구미시의회의장, 김장현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장, LG 디스플레이, 삼성전자 등 4개 기업체에 전달됐다.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에서는 (주)대경테크노 곽현근 대표의 2000만원과 구미대 총동창회 2000만원, EMC(전자파연구소)센터 3000만원 등 기업체와 동문, 교수들의 기금 전달이 이어졌다.

정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20년이란 짧은 시간에 전통 있는 전국의 명문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고, “학생들에게 헌신하고 지역에 기여하는 국가산업교육의 창조적인 선도 대학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힘주어 강조했다.

남유진 시장은 축사에서 “구미를 대표하는 대학으로서 전국에서 손꼽히는 명문대학으로 성장한 것은 구미의 큰 자랑”이라며 축하했다.

기념식 뒤에는 구미대 교명변경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과 최신 설비를 갖추고 새롭게 선보인 ‘Global e-Library(글로벌 전자도서관)’ 개소식 행사도 가졌다.

구미대는 개교 2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8일에는 산악인 엄홍길 씨를 초청해 특별강연을 마련했고, 9일에는 구미시립도서관 전시실에서 컴퓨터그래픽스과와 올해 개설된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인 디지털디자인과 교수들의 미전인 ‘Spring is’를 18일까지 개최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한편, 이날 20주년 기념식은 구미대 대학축제인 ‘가맛벌 페스티벌’(9∼11일)과 함께 열려 젊은 열기와 환호성으로 캠퍼스 전체를 축제의 한마당으로 연출했다.

Copyright by 2011 구미방송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