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북인터넷뉴스] 구미1대학 2011년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 최종 선정
등록일
2011-05-1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8245
구미1대학
2011년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 최종 선정
[2011-05-11 오후 4:11:04]

구미1대학(총장 정창주)은 11일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2011년도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공학계열별 우수한 공학기술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실무형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신규사업이다.

 

전문대학 자체 핵심역량 평가를 기준으로 지역 산업여건 등을 고려한 1,2차 심사에서 전국 10개 대학이 최종 선정하여 각 대학에 3년간 3억원을 지원하며 사업평가에 따라 추가로 2년을 더 지원하게 된다.

 

그간 공학분야 교육역량과 산학협력에 인프라를 구축해온 구미1대학은 첨단 국가산업단지라는 입지적 장점으로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어 지역 최고의 공학교육 전문대학으로서 그 위상을 높였다.

 

특히 구미1대학이 지난해 9월 공학교육의 국제적 표준이 되는 공학기술교육인증제의 확립을 위해 설립한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센터장 윤한오)에서 이번 사업 유치하는 쾌거를 거둬 그 의의를 더했다.

 

 

윤한오 센터장은 “컴퓨터정보전자과, 전기에너지과, 정보통신과, 자동차기계공학과, 기계공학과 등 5개 학과는 이미 3차년도에 들어선 산학협력중심전문대학 육성사업과 공학기술교육인증제 사업을 모두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고, “그동안 구축해온 인프라와 사업별 상호 시너지효과로 공학기술교육에 있어서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역량을 확보하고 있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공학기술교육인증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학기술 교육혁신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윤 센터장은 “지역산업 적합형 글로벌 엔지니어 인력양성을 통해 국내 공학기술 인재양성의 메카로 자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정임기자(lovelyrea@paran.com)

※ 이 기사 주소 : http://www.gbin.co.kr/ArticleView.asp?intNum=23200&ASection=00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