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북TV뉴스] 구미1대학 (주)코오롱FM과 고용계약 MOU체결
등록일
2011-04-19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8719
경북TV뉴스
구미1대학 (주)코오롱FM 과 고용예약 MOU 체결.
- (주)코오롱FM 최소 5년 이상 지속적 채용 약속 -
 


<경북tv뉴스> 최근 청년실업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섬유분야 대표적 선두 기업인 (주)코오롱 패션머티리얼(이하 코오롱FM)이 매년 신입사원을 정기적으로 채용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구미1대학과 맺어 주목을 받고 있다.

15일 구미1대학(총장 정창주)은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주)코오롱FM(사장 김창호)과 ‘고용 예약 형 Pre-jop 프로그램’운영에 관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특징으로는 코오롱FM의 연간 채용계획에 따라 구미1대학의 재학생 중 소정의 절차를 거쳐 매년 5명 이상을 지속적으로 채용하게 되며, 채용된 재학생의 경우 코오롱FM가 요구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미1대학이 집중교육을 실시한다는 것이다.

또한 특정 학과 재학생만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라 코오롱FM이 필요로 하는 각 분야와 관련된 학과가 그 대상이 되어 채용의 범위도 넓다는 것이다.

올해부터 시작되는 이번 ‘고용 예약 형 Pre-jop 프로그램’은 향후 최소 5년간 지속을 협약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효력을 지속되게 되어 구미1대학 재학생들의 취업의 폭이 한층 넓어 졌다고 할 수 있다.

구미1대학 정창주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국내 섬유분야 최고의 리딩 기업인 코오롱 패션머티리얼과 산학협력을 맺게 되어 구미1대학으로서 매우 기쁜 일”이라며 소감을 전하고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식 전문교육의 실효성을 제고하여 기업과 대학이 상생하는 산학협력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코오롱FM 김창호 사장은 “형식적인 산학협력이 아니라 진정성과 연속성 있는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며, 전공에 관계없이 실력과 소양이 겸비된 우수한 인재가 우리 기업에 많이 들어오기를 희망한다”는 기대감을 전하고 “4년제 졸업생들과도 동등하고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인재 양성에 대한 기업가치관으로 인사말을 대신했다.

57년 섬유산업으로 출발한 글로벌기업인 코오롱그룹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코오롱FM은 기능성 원단, 나이론과 폴리에스터 원사, 첨단 염색가공 분야에 선두 기업으로 지난해 정부가 전 세계 1등 소재산업을 지향하며 시작한 범국가적인 소재 개발 및 사업화 프로젝트인 ‘WPM(World Premier Materials)’ 사업에 총괄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올해 우리투자증권과 본격적인 기업공개 절차를 완료할 계획으로 있다.
 
기사입력시간 : 2011년 04월15일 [16:5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