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구미뉴스] LG이노텍-구미1대학 산업체위탁교육 체결
등록일
2011-02-2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8029
▶ 인터넷뉴스 인쇄하기
LG이노텍-구미1대학 산업체위탁교육 체결
[2011-02-18 오후 6:32:03]

구미1대학(총장 정창주)은 2월18일(금)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첨단부품소재산업 분야 선두기업인 LG이노텍과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식을 체결해 구미국가산업공단의 전문기술인력 양성 전문대학이라는 입지를 더욱 넓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올해부터 구미1대학 정보통신과에 LG이노텍 재직자 40명이 산업위탁생으로 입학하게 되었으며 이들에게는 장학금으로 입학금과 등록금의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이로써 LG이노텍 재직자에 대한 자기계발의 동기부여와 계속교육(Work to School)이 활성화 되고, 전문기술 인력양성과 맞춤식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상호간 교육프로그램을 협의하고 교류와 지원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정창주 총장은 환영사에서“첨단산업분야의 글로벌기업인 LG이노텍과의 산학협력과 교류는 구미1대학의 위상과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되는 뜻 깊은 일”이라고 평가하고 “취업특성화 대학으로서 공학인증제 추진하는 등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LG이노텍 배운교 구미지원팀장은 인사말에서 “우수한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많은 교육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는 구미1대학에 LG이노텍 재직자 위탁교육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고 “앞으로 보다 긴밀한 교육협력과 교류 확대를 통해 직무능력의 향상과 우수 인재 확보에도 좋은 성과들이 이어지길 기대한다.”는 희망을 밝혔다.

유럽, 미국, 중국, 동남아 등 전세계 각지에 법인과 사무소를 두고 있는 LG이노텍은 1970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종합전자부품기업으로 초정밀 전자부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 자리메김하고 있으며 현재 구미에는 4개 규모의 사업장에 2천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임양춘/취재부장(lyc8769@hanmail.net)

※ 이 기사 주소 : http://gumi.tcp.co.kr/ArticleView.asp?ArticleId=6527&Section=1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