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노컷뉴스] 방학에는 세계로... 구미1대학 동계 글로벌학기 발대식
등록일
2010-12-2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6591
노컷뉴스 노컷뉴스

인쇄하기

닫기

"방학에는 세계로"…구미1대학 '동계 글로벌학기' 발대
방학 기간 동안, 8개국에 16개팀 총 150여명이 세계로!
2010-12-17 18:12 대구CBS 이규현 기자
"구미1대학의 방학은 '글로벌 학기'입니다."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올해 하계방학을 '글로벌 학기'로 선포한 구미1대학(총장 정창주)이 17일 동계방학을 맞아 본관 4층 강당에서 '2010 동계 글로벌학기 발대식'을 가졌다.

'방학에는 세계로 간다'는 슬로건을 채택한 이번 발대식에는 150 여명의 학생과 지도교수가 참가하고 대형 세계지도를 제작해 동계 글로벌학기의 출발을 알렸다.

이번 동계 글로벌학기에는 미국, 호주, 스페인, 일본, 대만,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8개국에 16개팀 150여명이 비행기에 오르게 된다.

가장 많은 12개팀을 구성한 스페인 파견팀은 한국-스페인 합기도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합기도협회의 도움을 받아 합기도 교육을 지도하며 향후 스페인 합기도장에 취업을 보장받고 있어 주목을 받았다.

또한 호주팀은 지난 9월 구미1대학에서 개최한 호주유학세미나가 인연이 되어 자동차학과 학생들이 자동차정비로 유명한 박스힐 대학에 방문하여 실습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구미1대학의 자매대학인 미국 블룸필드 대학으로 떠나는 어학연수팀 16명은 4주간의 집중 어학교육을 가진 후 7명의 영어과 학생들은 2주간의 프리테플 집중과정(준 영어강사자격)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나머지 9명의 학생들은 호텔인턴십을 통해 어학과 현장실습을 쌓을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학기 중 해외 연수에 참가하지 않는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향상을 위해 국제교류센터(서영길 센터장)는 외국어 무료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는데, 외국어 특강을 통해 선발되는 우수 학생들은 내년 하계 글로벌학기 때 해외연수 기회를 부여한다.

정창주 총장은 "앞으로 재학생들의 외국어 능력향상 교육과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해외에서도 젊은 도전과 창의적 정신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lkh@cbs.co.kr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쇄하기

닫기